코스메슈티컬 제품의 약리활성 규명 진행

ⓒ화장품클러스터연합회(CCA)
ⓒ화장품클러스터연합회(CCA)

[더케이뷰티사이언스] 서울대학교 의과대학 약리학교실 예상규 교수와 (주)바이노텍(대표 김유미)이 지난 10월 28일 서울대학교 의과대학 약리학연구실에서 우수인재 양성 및 코스메슈티컬 제품의 약리활성의 과학적 규명을 위한 ‘산학공동연구 업무협약식’을 체결했다.

양측은 보건복지부 승인 비영리사단법인 화장품클러스터연합회(CCA·Cosmetic Cluster Association) 활동을 통해 산학협력에 뜻을 같이했으며, 공동연구를 통한 업무협약으로 코스메슈티컬 제품의 과학적 규명에 앞장서기로 하였다.

예상규 교수는 일본 교토대학 혼조 다스쿠 교수 연구실에서 박사학위를 취득했다. 혼조 교수는 ‘암세포는 면역세포 표면단백질이 브레이크 작용을 하는 단백질과 결합하여 면역세포의 공격을 피하는 것’을 규명해, 항암제가 아닌 인간 본래의 면역력으로 암에 대항하는 단백질을 발견한 공로를 인정받아 2018년 노벨생리의학상을 수상했다.

김유미 대표는 경북대학교 의과대학에서 박사학위를 받고, 미국 메사추세츠 공과대학(MIT)에서 나노테크놀로지(Nanotechnology)를 공부해 CJ제일제당 제약연구소에서 서방형 나노약물전달체를 연구했다. 2014년 창업해 2019년 대구테크노파크에서 ‘Pre스타기업’으로 선정된 바 있다.

 

저작권자 © THE K BEAUTY SCIENCE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