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지에 첨단 현미경 이미지 제공 모듈싸이 ‘연구장비산업 포럼’서 발표
본지에 첨단 현미경 이미지 제공 모듈싸이 ‘연구장비산업 포럼’서 발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창간예비호부터 매월 촬영 제공, ‘The ART IN SCIENCE’ 코너 게재

[더케이뷰티사이언스]  본지의 ‘The ART IN SCIENCE’ 코너에서 화장품 원료, 용기, 완제품을 광전자융합현미경으로 촬영해주는 ㈜모듈싸이 조복래 대표(사진)가 오는 9월 18일 온라인으로 열리는 ‘2020 연구장비산업 경쟁력 강화 포럼’에서 발표자와 토론자로 나선다. 발표 주제는 ‘산-학-연 협력을 통한 연구장비 성공 사례’다.  

모듈싸이가 세계 최초로 개발한 ‘광전자융합현미경(CLEM)’은 가시광선을 이용하는 광학 및 형광현미경(LM/FM)을 융합한 첨단 현미경으로 정확도는 물론 시료를 옮기며 발생할수 있는 여러 문제점을 해결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모듈싸이는 이같은 기술을 통해 촬영한 화장품 이미지를 본지 창간 예비호부터 매월 제공하고 있다.

한편, 이번 포럼은 연구장비산업 생태계를 활성화하고 혁신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연구장비산업의 현재와 미래 발전방향’을 주제로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주최한다.

포럼은 우리나라 연구장비산업과 관련해 제1부 연구장비산업의 현재, 제2부 연구장비산업의 미래가치, 제3부 생태계 조성 3가지 주제로 다룬다.

9월 18일 오후 1시부터 4시 45분까지 진행되며, 한국기초과학지원연구원 유튜브 채널(https://youtu.be/ixyCSLEYd3A)로 생중계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