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케이뷰티사이언스]  줄기세포화장품 개발전문기업 다산씨엔텍의 ‘에어브러시 시스템(DSA-2000)’이 2020년 우수디자인 제품으로 선정됐다.

‘우수디자인’은 1985년부터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하는 국내 시상제도로 총 7개 부문에 걸쳐 출품된 상품의 외관·기능·재료·경제성 등을 심사하여 우수성이 인정된 상품에 굿디자인(GD) 마크를 부여한다.

2020년 우수디자인 제품으로 선정된 ‘에어브러시 시스템’은 에어 분사 기술을 적용해 손대지 않고 앰플을 안면에 고르게 분사할 수 있는 뷰티 디바이스 제품이다. 뿌리는 화장품의 시초로 집에서 에스테틱에서 관리 받는 효과를 누릴 수 있다.

다산씨엔텍 관계자는 “뷰티 디바이스는 아름다움을 가꾸는 기기로 사용할 때도 심미적인 만족감을 주려고 개발단계부터 다양한 디자인 검토와 개발에 심혈을 기울였다”며 “에어브러시 시스템이 2020년 우수디자인 상품으로 선정되어 기능뿐만 아니라 디자인적으로도 인정받은 것 같아 기쁘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2011년 설립된 다산씨엔텍은 줄기세포연구소·제형연구소·피부임상센터 R&D 중앙연구소를 토대로 차별화된 기술력과 우수한 연구진을 보유하고 있다. 지난 2014년에는 ISO9001, ISO14001, ISO22716 국제 규격 인증을, 최근에는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우수 화장품 제조 및 품질관리 기준(CGMP)’ 적합 인증을 획득한 바 있다.

저작권자 © THE K BEAUTY SCIENCE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