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화장품 시장 진출 본격 시동…올 4분기부터 매출 예상

지에프씨생명과학 안성공장 ⓒ지에프씨생명과학
지에프씨생명과학 안성공장 ⓒ지에프씨생명과학

[더케이뷰티사이언스] 바이오 소재(화장품원료)에 주력해 온 지에프씨생명과학(대표 강희철)이 바이오소재 공장(안성)에 대해 글로벌 화장품 브랜드 '에스티로더'로 부터 품질 현장실사(audit)를 최종 통과했다. 이를 통해 회사측은 올 4분기부터 본격적인 매출이 실현될 것으로 기대했다.

지에프씨생명과학은 바이오소재 기업으로는 드물게 EFfCI-GMP(유럽 우수화장품 원료 제조품질 관리 기준) 시설 인증을 지난 6월 26일 획득했다. 또 CSR(사회적 책임) silver등급을 받았고, 지난 8월 ‘에스티로더’의 현장실사 이후 최근 우수한 점수로 현장실사(Audit)을 통과했다. EFfCI-GMP 인증 획득은 바이오소재(화장품원료) 제조사에게 주어지는 인증으로 지에프씨생명과학 안성 공장에서 생산되는 모든 바이오소재(화장품원료)가 국제적 기준을 갖췄다고 인증이다.

지에프씨생명과학 관계자는 “국내 화장품 브랜드 일부사에게 납품하고 있는 ‘Bio-Gold Ginseng외 1품목’을 ‘에스티로더’로 4분기부터 납품을 계획하고 있다”고 밝혔다. 특히 ‘Bio-Gold Ginseng’은 세계 최초 신규 사포닌인 Rh 23이 발견된 소재로 일반 인삼과 알부틴보다 우수한 미백효과와 임상으로 검증된 주름개선 효능을 가진 항노화 소재로 향후 많은 제품으로 상품화 될 것으로 회사측은 기대했다.

또한 지에프씨생명과학 관계자는 “글로벌 화장품 브랜드로 바이오소재 관련 매출이 발생한다는 것은 소재의 효능 뿐 아니라, 그 소재 생산과 관련된 공정 및 품질, 이 모두가 인정받은 것이다. 이를 위해 회사는 그간 2년간 신규 공장 증설과 생산라인 확대, 품질개선 등을 위한 과감한 투자와 직원 교육을 통한 결과이며, 꾸준히 고객만족을 위한 품질관리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THE K BEAUTY SCIENCE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