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리테일 '랄라블라', 최근 한 달간 매출 분석

©GS리테일
©GS리테일

[더케이뷰티사이언스]  코로나19와 긴 장마로 홈캉스족을 위한 뷰티 상품이 인기를 끌고 있다.

GS리테일의 H&B스토어 랄라블라가 최근 한달 간(7월25일~8월24일)의 매출을 분석한 자료에 따르면, 홈케어제품인 △풋케어(발바닥 힐링 패치류) 상품이 15.2% △아이마스크(눈을 편안하게 해주는 상품)가 14.0% △디퓨저(액상형 방향제)가 12.7%로, 직전월 동기간 대비 매출이 각각 증가했다. 반면 여름철 UV 차단 관련 상품의 매출은 동기간 대비 -7.2% 감소했다.

홈캉스족의 증가는 색조화장품 소비에도 변화를 가져왔다.

코로나19 사태 이전인 올해 1월, 아이(eye) 제품 한달 매출 구성비는 39.7%였으나 최근 조사에서는 50.4%로 크게 증가했다. 반면 립(lip) 제품의 매출 구성비는 동기간 46.3%에서 41.1%로 다소 줄었다.

또 랄라블라가 지난달 말 ‘편안한 휴식을 준비하는 나’의 콘셉트로 선보인 ‘롬앤’이 50여개의 색조 화장품 브랜드 중 매출 1위에 올랐다. ‘롬앤’은 숙면을 기원하는 캐릭터 상품이 용기에 그려져 있고 ‘오늘도 수고했어 롬앤틱 문나잇’이란 메시지와 몽환적 색채감이 특징인 상품이다. 랄라블라는 힐링을 원하는 1020 소비자들에게 크게 어필한 것으로 풀이하고 있다.

한편 랄라블라는 뉴노멀 시대에 트렌드를 선도하기 위해 스팀베이스아이마스크 등 패치류 상품, 코코도르 디퓨저 등 힐링 관련 상품을 확대 취급하며 오늘부터 내달 24일까지 씨스터앤 아이라이너, 아이브로우 상품을 1+1 증정하는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양윤정 GS리테일 뷰티팀장은 “길게 이어진 장마와 코로나19로 인한 ‘코로나블루’ 극복을 위해 구매 트렌드가 변화하고 있다”며 ”랄라블라는 앞으로 개인 힐링 아이템과 마스크 착용 관련 색조 화장품을 강화해 뉴노멀 시대의 트렌드를 선도하고자 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THE K BEAUTY SCIENCE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