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건 브랜드 가온 ‘패키지 디자인 부문’

코리아나 화장품 비건 브랜드 '가온'
코리아나 화장품 비건 브랜드 '가온'

[더케이뷰티사이언스]  ㈜코리아나화장품(대표 유학수)의 비건 코스메틱 브랜드 ‘가온’(GAON)이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2020(Red Dot Design Award 2020)’에서 ‘패키지 디자인 부문 위너’를 수상했다.

1955년 이래 매년 개최되어 온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는 독일 노르트라인베스트팔렌(Nordrhein-West fallen) 디자인센터가 주관하는 상으로, 미국IDEA(International Design Excellence Awards), 독일 iF(International Forum)와 함께 세계 3대 디자인상으로 꼽힌다.

코리아나 출품 브랜드 ‘가온’은 직선적인 매력의 한글과 동그란 원 안에 다양한 변화에도 건강한 피부의 중심을 지키고자 하는 브랜드의 철학을 담았다. 재활용이 용이하도록 별도의 코팅 가공이 들어가지 않은 재생지 그대로를 사용하고, 콩기름 잉크를 사용해 환경 보호에 동참하는 등 친환경성과 혁신성 부분에서 국제 심사위원의 호평을 받았다.

뿐만 아니라 톤 다운된 편안한 느낌의 그린과 아이보리 색상을 용기와 패키지에 사용했다. 자연 유래 원료를 은유적으로 표현했으며, 환경과 생명의 가치를 존중하는 윤리적 소비를 추구하는 비건 브랜드의 이미지를 강조했다.

코리아나 화장품 관계자는 “가온의 이번 수상은 단순한 아름다움을 넘어 코리아나가 집중해 왔던 윤리적 가치 창출에 대한 의지가 담겨있는 브랜드로서 디자인 가치를 인정받아 의미가 더욱 크다”며 “앞으로도 우수한 제품을 지속적으로 개발함과 동시에 지구를 보호하는 ‘제로 웨이스트’ 라이프 스타일을 지속적으로 추구해 글로벌 경쟁력을 더욱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THE K BEAUTY SCIENCE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