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미용업계 종사자 대상 최신 이·미용 기술 실습 프로그램 구성

실무교육을 받는 교육생들 ©대구한의대학교
실무교육을 받는 교육생들 ©대구한의대학교

[더케이뷰티사이언스]  지난 7월 11~12일, 대구한의대학교(총장 변창훈) 평생교육원이 ‘제4기 K-뷰티 최고전문가 과정’(박동우 책임교수)을 진행했다.

올해 3년째를 맞는 K-뷰티 최고전문가 과정은 전국 미용업계 종사자 및 미용업을 꿈꾸는 예비 종사자들이 함께 참여해 최신 이·미용 기술을 습득하고, 함께 발전하는 인적 네트워크를 만들어가는 과정이다. 이번 프로그램은 전국 20여명의 교육생들이 참여했으며, △위생관리 △해외뷰티산업의 동향 △특수메이크업 △새로운 슈가 왁싱 △피부관리 △방과후 뷰티 지도사 △네일 등 최신 미용기술 △다도꽃차 △해금연주 △대각종 타종식 등의 다양한 과정으로 1박 2일간 진행됐다.

교육에 참여한 김미영 교육생은 “지친 하루를 정리하고 내 자신을 되돌아 볼 수 있었던 시간”이라고 소감을 밝혔다.

최근 중국, 베트남을 비롯해 동남아시아 등에서 우리나라 미용기술이 세계적으로 크게 인정받고 있는 시점에서 내국인 대상의 K-뷰티 최고전문가 과정 운영이 주목 받고 있다. 고객별 맞춤형 진단으로 보다 근본적인 케어부터 전신 토탈케어까지 지향하는 트렌드를 바탕으로 새로운 미용분야 개척 및 신규 미용기술을 배울 수 있는 과정이 필요한 시점이기 때문이다. 12일 수료식에서도 △총장 수료증 △국회의원 표창 △자격증 수여 등과 같이 높은 관심과 기대를 보여주었다고 관계자는 전했다. 대구한의대학교는 아시아 최고의 글로벌 K-뷰티 융복합캠퍼스 구축을 위해 국내·외 화장품 기업에게 제품개발을 위한 기술지원 및 교육을 다양한 분야에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대구한의대학교 김문섭 평생교육원장은 “K-뷰티 최고전문가 과정은 최신 이론과 실무를 배울 수 있는 전문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어, 명실상부 전국 최고 미용전문 교육과정으로 발전해 나가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수료식을 마친후 단체사진 ©대구한의대학교
수료식을 마친후 단체사진 ©대구한의대학교

 

저작권자 © THE K BEAUTY SCIENCE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