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티브온, 기능성 소재 ‘마이크로캡슐’ 소개
엑티브온, 기능성 소재 ‘마이크로캡슐’ 소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GE사업부서 국제접착·코팅·필름 산업 전시회 참가
엑티브온의 감온안료인 마이크로캡슐 ‘ThermON’ ⓒ엑티브온 홈페이지.
엑티브온의 감온안료인 마이크로캡슐 ‘ThermON’ ⓒ엑티브온 홈페이지.

[더케이뷰티사이언스] 화장품 소재 전문 기업 ㈜엑티브온(대표 조윤기)가 오는 7월 1일(수)부터 3일(금)까지 일산 킨텍스에서 열리는 제12회 국제접착·코팅·필름산업 전시회(ATEM FAIR 2020, 아템페어)에 참가해 기능성 소재인 ‘마이크로캡슐’을 선보인다.

아템페어 전시회는 산업통산자원부가 주최하고 한국접착코팅협회, 나노융합산업연구조합이 주관하는 행사로써 접착, 코팅, 필름을 중심으로 6개의 신기술분야 전시회가 합동해 300개사 600부스 규모의 융합전시회로 개최된다.

엑티브온은 기능성 소재인 마이크로캡슐을 기반으로 하는 GE사업부(Green Energy 사업부)를 구성해 운영중이다. 이 사업부는 Micro-encapsulation 기술을 이용한 소재 개발 및 응용을 전문으로 하고 있다. 마이크로캡슐이란 코어 물질을 고분자 외벽으로 감싸 외부 환경으로부터 보호된 첨단 소재로, 건축자재, 섬유, 잉크, 플라스틱 사출 등 다양한 응용분야에서 적용되고 있다.

GE사업부는 이번 전시회에서 △변색 온도까지 도달하면 유색에서 무색으로 반복적으로 변하는 마이크로캡슐 ‘ThermON’ △큰 온도 차이에 의해 유색에서 무색으로 가역적으로 변하는 마이크로 캡슐 ‘MemoriON’ △가역적으로 온도가 상승할 때 열을 흡수하고 온도가 내려 갈 때 열을 방출하는 상변화물질(PCM, phase change material)을 포함하는 마이크로캡슐 ‘EnergiON’ △압력·마찰·열 혹은 자연 발향 등으로 장시간에 걸쳐서 향기가 나오는 마이크로캡슐 ‘FragrON’ △코어 물질의 기능성에 따라서 다양한 기능성을 부여하는 마이크로캡슐 ‘MultiON’ 등을 소개하고, 제품을 활용한 응용 제품을 선보일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