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럽·중국 이어 글로벌 시장 본격 진출 탄력

지에프씨생명과학 안성공장 ⓒGFC.

[더케이뷰티사이언스] ㈜(대표 강희철)이 EFfCI-GMP(유럽 우수화장품 원료 제조품질 관리 기준) 시설 인증과 CSR(사회적 책임) 실버(Silver) 등급을 획득했다고 23일 밝혔다.

EFfCI-GMP 인증 획득은 바이오소재(화장품원료) 제조사에게 주어지는 인증이다. 지에프씨생명과학 안성공장에서 생산되는 모든 바이오소재(화장품원료)가 국제적 기준을 갖췄다고 인증받은 것이다.

EFfCI-GMP인증은 전세계 190여개사만 획득하고 있다. 이를 획득하기 위해서는 ISO 9001 인증은 바이오소재(화장품원료) 제조 전 과정에서 체계적인 품질관리, 제조환경 및 공정기준의 적합성, 바이오소재(화장품원료) GMP 운영기록부터 안전 준수, 관리 모니터링 등 현장심사까지 충족해야 한다. 무엇보다 유독물 반응, 안전성 검사 등 시험 활동이 엄격하게 이뤄져야 인증을 취득할 수 있다.

지에프씨생명과학 안성공장 설비 ⓒGFC
지에프씨생명과학 안성공장 설비 ⓒGFC

또한, 지에프씨생명과학은 글로벌 지속가능성 평가 기관 에코바디스의 CSR(사회적 책임) 평가에 실버(Silver) 등급을 획득했다. 이는 화장품 유명 다국적기업에게 바이오소재(화장품원료) 공급을 위해 평가를 받은 결과이다. 특히 인권노동, 윤리, 환경, 지속가능한 구매정책 순으로 높은 점수를 인정 받았다. 이는 상위 25%에 해당하며, 중소기업은 획득하기 어려운 인증이다.

지에프씨생명과학 관계자는 “이번 인증 획득으로 지에프씨생명과학은 국내외 화장품 제조사로부터 바이오소재 공급에 있어, 대내외 안정성과 품질경쟁력 확보한 기업으로 인정받을 것이다. 앞으로도 자발적인 품질관리를 위한 유무형의 투자를 아끼지 않고, 사회적기업으로서의 역할을 충실히 수행하겠다”면서 “이번 인증을 바탕으로 현재 유럽과 중국시장 뿐만 아니라, 글로벌 시장에 본격적으로 진출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THE K BEAUTY SCIENCE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