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정바이오, 천연물 추출 제2공장 준공
단정바이오, 천연물 추출 제2공장 준공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생산능력 3배 확대…스마트팩토리 기반 조성
단정바이오는 강원도 원주시 호저면에 천연물 추출 신규 공장을 완공하고, 지난 6일 준공식을 가졌다. ⓒ단정바이오
단정바이오는 강원도 원주시 호저면에 천연물 추출 제2공장을 완공하고, 지난 6일 준공식을 가졌다. ⓒ단정바이오

 

[더케이뷰티사이언스] 단정바이오(대표 정의수)가 생산 능력을 크게 확대했다.

단정바이오는 천연물 소재 개발 노력을 통한 세계적 천연물 과학 기업을 지향하는 회사로 국내의 천연자원을 재배해 우수 효능 성분을 추출하고 발효 등의 2차 가공을 통해 국내외에 화장품, 식품, 의약외품 천연소재(원료)를 개발, 생산 및 공급하고 있다.

단정바이오는 강원도 원주시 호저면에 연면적 1000평, 지상 3층 건물로 천연물 추출 신규 공장을 완공하고, 지난 6일 준공식을 개최했다. 이번 제2공장은 국내 시장 및 중국, 태국, 유럽 등 해외 시장 내 단정바이오의 제품 요구가 높아짐에 따라 생산기지 확충을 통해 급증하는 수요에 대응하기 위해 진행됐다. 이에 단정바이오는 생산 능력을 기존 대비 3배 확대해 고객사가 요청하는 납품 대응력을 높였다. 또한, 추후 스마트팩토리로 정확하고, 빠른 원료 공급이 가능할 수 있도록 그 기반을 만들었다.

제2공장은 천연, 유기농, 비건 원료 전용 생산 시설과 미생물을 이용한 발효 전용실을 갖추고 있다. 또한, 공조시스템에 극도로 미세한 입자를 대부분 걸러낼 수 있는 고성능 필터인 헤파(HEPA)필터를 적용하여 외부로부터의 오염을 차단하고, 대용량 바이알 동결건조 전용실을 확보하였으며, 바이알 오토 충진 시스템도 구축했다.

단정바이오 정의수 대표는 “코로나19로 경제성장률이 하락하고, 대외여건도 악화되었지만 현 상황에 낙심하지 않고 기존의 엄격하고 체계적인 품질관리와 강화된 생산 경쟁력을 바탕으로 고객들이 품질과 서비스를 모두 만족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