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구바이오제약, 마이크로바이옴 기술로 화장품 적용
동구바이오제약, 마이크로바이옴 기술로 화장품 적용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놈앤컴퍼니에 30억 투자…‘공동사업화 MOU’ 등 체결
㈜동구바이오제약 조용준 대표(사진 왼쪽)와 ㈜지놈앤컴퍼니 배지수 대표가 ‘마이크로바이옴 분야 공동사업화 MOU’를 체결하고 기념 사진을 찍고 있다. ⓒ동구바이오제약
㈜동구바이오제약 조용준 대표(사진 왼쪽)와 ㈜지놈앤컴퍼니 배지수 대표가 ‘마이크로바이옴 분야 공동사업화 MOU’를 체결하고 기념 사진을 찍고 있다. ⓒ동구바이오제약

[더케이뷰티사이언스] 동구바이오제약(대표 조용준)이 마이크로바이옴 기술을 의약품, 화장품, 건강기능식품 분야에 적용하기 위해 박차를 가하고 있다.

동구바이오제약은 마이크로바이옴 기반 신약연구개발 기업인 ㈜지놈앤컴퍼니에 30억원 투자를 진행했다고 지난 4월 28일 밝혔다. 또, 사업의 시너지를 극대화하기 위해 동구바이오제약은 ㈜지놈앤컴퍼니와 ‘마이크로바이옴 분야 공동사업화 MOU’를 체결했다. 이번 업무 협약으로 동구바이오제약은 마이크로바이옴을 활용한 미래성장 사업부문의 경쟁력을 확보하게 될 것으로 기대된다.

2ndGenome으로 지칭되며 미래 유망기술로 주목 받고 있는 마이크로바이옴은 인체에 서식하며 인간과 공생관계를 유지하는 미생물과 유전체의 합성어로 인간의 건강, 질병, 수명 등에 영향을 주는 유전정보를 뜻한다. 미국 국립의료보건원의 차세대 성장엔진 및 한국바이오헬스 10대 미래유망기술로 선정된 마이크로바이옴 산업은 항암 등 다양한 분야에서 급성장 하며 2018년 700억원에서 시작해 2024년 11조원으로 연평균 131%의 성장이 예상되는 등 차세대 바이오 기술로 주목 받고 있다. (BCC Research)

2015년 설립된 ㈜지놈앤컴퍼니는 마이크로바이옴분야의 대표 바이오테크 기업으로 면역항암제 및 신규 면역관문억제제 등 First-in-class 의약품에서 화장품, 건강기능식품 등으로 시장 확대를 진행하고 있다. 최근 화이자, 머크와 함께 글로벌임상을 진행하는 자사 개발 항암 마이크로바이옴 GEN-001과 바벤시오(성분명 아벨루맙)의 병용요법이 미국 식품의약국(FDA)으로부터 1/1b상 임상시험계획(IND)을 승인받았다. 이는 아시아권 기업 중 최초로 관련 임상시험을 진행하게 된 것으로 ㈜지놈앤컴퍼니는 확실한 파이프라인과 혁신 기술을 통하여 연내 코넥스에서 코스닥으로 이전 상장의 가능성을 한층 높였다.

이번 협약으로 동구바이오제약은 ㈜지놈앤컴퍼니와 공동사업화를 통한 사업시너지를 제고 하게 된다. 여러 질환 및 건강상태에 밀접한 관련성을 보이는 마이크로바이옴 분야가 피부과 처방의약품 1위인 동구바이오제약의 독보적인 기술력과 결합해 의약품, 화장품, 건강기능식품 등의 분야로 확대되는 사업모델을 준비하고 있다.

동구바이오제약 조용준 대표는 “마이크로바이옴 분야는 급변하는 제약·바이오 산업 중에서도 가장 선두의 미래 유망 기술”이라며 “의약품뿐만 아니라 화장품과 건기식 등에도 확대 적용하여 당사 미래 성장 동력으로 활용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