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름 개선·탄력 개선·미백·피부 톤 개선·보습·항염 등 효능 검증

[더케이뷰티사이언스]  화장품 ODM·OEM 전문기업 유씨엘(대표 이지원)이 ‘강황추출물과 동백오일을 함유하는 화장품 조성료(등록번호 제10-2085422호)’에 관한 특허를 취득했다.

강황은 카레 분말에 들어가는 재료로 철분과 비타민A 등 각종 영양소가 풍부해 몸에 좋은 향신료로 알려져 있다. 또한 염증이나 피부 질환의 민간 치료제로 오래전부터 인도에서 애용해왔으며 타임지가 선정한 10대 ‘슈퍼 푸드’ 중 하나이다.

현재까지 다양한 피부 보호제가 개발되고 있지만 주재료로 사용되는 화학 원료로 인해 피부 자극, 발진 등 많은 부작용을 일으켜왔다. 이에 따라 피부 손상을 개선하고 예방할 수 있는 보호제는 충분하지 않은 상황이었다.

유씨엘 연구소는 폴리페놀 성분의 노란색 향신료인 커큐민(curcumin) 성분이 다량 함유되어있는 강황 뿌리추출물 효능 향상을 위해 동백씨 오일을 추가했다. 강황 추출물과 동백 오일을 동시에 사용한 결과, 각각 사용했을 때보다 주름 개선·탄력 개선·미백·피부 톤 개선·보습·항염 효능 등이 향상하는 것을 밝혀냈으며, 사용자의 만족감 또한 높게 나타났다. 뿐만 아니라 토너, 크림, 밤 제형에 응용이 쉬워 다양한 화장품 형태에 매우 유용함을 확인했다.

유씨엘 연구소 관계자는 “천연물을 이용한 다양한 화장료 조성물이 시장에 나오면서 천연성분에 대한 소비자의 관심 또한 커지도 있다”며 “이번 특허를 통해 유씨엘은 소비자의 만족을 충족시키는 더 좋은 화장품을 고객사에 선보일 것이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THE K BEAUTY SCIENCE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