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부 마찰 영향 최소화, 지속력 강화한 메이크업 4종 선보여

[더케이뷰티사이언스]  "마스크에 안 묻는 쿠션이나 립 제품은 없나요?" "자꾸만 메이크업이 무너져 내려요"

글로벌 화장품∙의약품 ODM전문제조기업 한국콜마가 최근 생활화된 마스크 착용으로 인한 소비자 고민을 해결해 줄 쿠션·톤업 선크림·팩트·파우더 코팅 립 등 메이크업 4종을 선보인다.

신제품은 마스크 착용시 화장품이 마스크에 묻어나면서 화장이 지워지는 점에 중점을 두고 개발됐다. 이에 외부요인의 마찰로부터 영향을 최소화하면서 지속력을 향상시키는 기술을 제품에 적용한 것.

우선 유·수분을 잘 튕겨내는 성질이 강한 코팅파우더를 사용해 메이크업이 무너지는 현상을 해결했다. 코팅파우더는 마스크 착용 시 발생하는 유∙수분이 화장 안으로 침투하는 것을 막아 마스크에 화장품이 묻거나 메이크업이 무너지는 현상을 방지하는 역할을 한다.

고정력이 강한 필름형성제도 적용함으로써 메이크업이 외부자극으로부터 무너지지 않도록 했다. 필름형성제는 화장품이 피부에 잘 밀착될 수 있도록 피부 위에 얇은 막을 형성시켜 오랜 시간 동안 외부 자극이나 마찰로부터 메이크업을 보호하는 역할을 한다. 또한 피부 위에 얇은 막을 통해 화장품을 들뜨지 않고 피부에 잘 밀착시켜 맑은 메이크업까지 가능하게 한다. 이 때문에 마스크를 착용하더라도 번짐 현상이나 마스크에 화장품이 묻어나는 일 없이 오랜 시간 동안 흐트러짐 없는 메이크업을 지속할 수 있다. 이처럼 적절한 시기에 소비자 니즈를 충족한 한국콜마의 제품 개발은 고객사 경영활동을 적극지원하고 업계 트렌드를 선도할 계획이다.

한국콜마 관계자는 “장시간 마스크 착용으로 메이크업 시 많은 불편을 호소하는 소비자 니즈를 확인해 제품을 개발하게 됐다”며 “코로나19, 미세먼지 등의 요인으로 이 같은 소비자 니즈는 더욱 확대될 것으로 예상한다. 앞으로도 시기적절한 제품 개발로 업계 트렌드를 선도하겠다."고 했다.

묻지 않는 메이크업 하고 마스크를 착용한 한국콜마 직원
묻지 않는 메이크업 하고 마스크를 착용한 한국콜마 직원

 

저작권자 © THE K BEAUTY SCIENCE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