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케이뷰티사이언스] 국내 첫 유기농-천연화장품 인증 기업이 탄생했다.

식약처는 KTR(한국화학융합시험연구원)을 통해 천연화장품과 유기농화장품 인증을 진행하고 있다.

LG생활건강은 지난 2월 19일 국내 첫 식품의약품안전처 유기농화장품 인증을 받았다. 자연유래 기능성 화장품 아이소이는 신제품 ‘불가리안 로즈 리프레쉬 에센셜 워터(새벽장미 미스트)’가 국내 1호 천연 화장품으로 인증 받았다. 아이소이 새벽장미 마스크는 천연유래 성분비율 100%를 인정받았다. 아이소이는 화장품 안전등급을 부여하는 미국의 EWG로부터 EWG VERIFIED 마크를 국내 최초·최다 획득하고, 세계적인 피부자극 테스트 기관인 독일 더마테스트(DERMATEST)사로부터 전제품 엑셀런트(EXCELLENT) 등급을 받는 등 제품의 안전성을 국내외에서 인정받고 있다.

유기농화장품 인증은 화장품법 제2조에 따라 식약처 지정 인증기관을 통해 천연화장품 인증기준을 충족하면서 유기농 성분이 완제품의 10%이상 함유된 화장품에 부여된다.

천연화장품 인증은 화장품법 제2조에 따라 동식물 및 그 유래 원료 등 천연 또는 천연 유래 원료가 완제품의 95% 이상 함유한 화장품이다.

한편, KTR은 국내 최초로 지난해 9월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천연․유기농 화장품 인증기관으로 지정받아 관련업무를 수행하고 있다. 인증 획득에 드는 기간은 60일 정도다. 인증 유효기간은 3년이다.

저작권자 © THE K BEAUTY SCIENCE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