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라벤·이소시아졸리논 없고, 단가도 안성맞춤인 원료

[더케이뷰티사이언스] 천연 화장품 원료 전문 업체인 바이오스펙트럼(대표 박덕훈)이 천연방부제 5종(Lepetics, Pelenics, Velsanics, Washnics, Naturotics Forte)과 수제품 전용 방부제 1종(Hogtics)을 출시했다.

화장품에 광범위하게 사용되는 파라벤, 이소시아졸리논과 같은 화학방부제의 체내 축적에 대한 논란을 이전부터 있어 왔으며, 최근에는 그 불안감이 더 심해졌다. 이에 바이오스펙트럼은 천연, 유기농 제품의 방부제로 쓰일 수 있고, 파라벤과 이소시아졸리논이 포함되지 않았으며, 비용도 부담스럽지 않은 방부제 5종을 내놓았다. 코스모스 어푸르브드(COSMOS APPROVED) 승인을 받은 원료들이다.

코스모스(COSMOS, COSmetic Organic Standard)는 독일, 이탈리아, 프랑스, 영국 등 유럽 5개 인증기관에서 유기농·천연 화장품 인증기준을 통일하기 위해 지난 2017년 1월 설립된 COSMOS-AISBL에서 인증 자격 등을 준다. 코스모스 오가닉(COSMOS ORGANIC)은 유기농 화장품 인증, 코스모스 내츄럴(COSMOS NATURAL)은 천연 화장품 인증이다. 코스모스 서티필드(COSMOS CERTIFIED)​는 유기농 화장품에 들어가는 유기농 원료에 대한 인증을, 코스모스 어프루브드(COSMOS APPROVED)는 코스모스(COSMOS) 화장품에 들어가는 기타 천연 또는 합성원료에 대한 승인을 받은 원료이다.

이와함께 바이오스펙트럼은 수제품 전용 방부제 ‘Hogtics’을 출시했다. 신제품은 수제품 방부제로 많이 쓰이는 파라벤 및 헥산디올이 포함되어있지 않고, 모든 종류의 제품에 pH 상관없이 사용 가능하다.

자세한 사항은 바이오스펙트럼 원료 쇼핑몰(ebiospectrum.kr)에서 확인 가능하다.

 

저작권자 © THE K BEAUTY SCIENCE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