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가기술표준원 ‘표준․인증 정보서비스’ 확대
국가기술표준원 ‘표준․인증 정보서비스’ 확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가표준-기술기준-인증제도 맵 서비스 제공

[더케이뷰티사이언스] 국가기술표준원은 수요자 맞춤형 표준․인증 정보서비스를 확대한다.

기업들이 빠르게 변화하는 국내․외 시장 환경에 신속히 대응하고, 까다로운 해외인증 취득 등 수출 장벽 해소에 도움을 주기위해서다.

국가기술표준원은 5만여종의 표준․인증 관련 원문 열람이 가능한 e-나라표준인증 포털(https://standard.go.kr)에 해외인증․규격 정보 기반 조성해 기업의 해외진출을 지원하한다. 또 지능형 정보기술을 접목해 융․복합기술, 첨단산업분야 관련 표준인증 정보를 자동수집․분류하여 수요기업에 매칭해 주는 지능형 플랫폼 전환을 위해 연내에 정보화 전략계획(ISP, Information Strategy Planning)을 수립할 예정이다.

출처:산업통상자원부.

이와함께 국가표준-기술기준-인증제도간 상호연관 정보를 제공하는 맵(Map) 서비스도 연말까지 새롭게 구현한다.

한편, 지난 2017년 1월 정부 표준․인증 정보를 종합 제공하는 ‘e-나라표준인증’ 포털이 시스템 구축 완료 후, 이용건수가 누적 1억 페이지뷰(page view)를 넘었다.

‘e-나라표준인증’ 포털은 중소기업들의 기술개발이나 품질 개선을 위해 표준 정보을 찾거나, 인증 획득을 위한 정보검색에 활용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