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액셀러레이터 스파크랩, 오는 12일 ‘데모데이’ 개최

스파크랩 14기 데모데이 초대장
스파크랩 14기 데모데이 초대장

[더케이뷰티사이언스]  글로벌 액셀러레이터 스파크랩(대표 김유진, www.sparklabs.co.kr)이 오는 12일 서울 삼성동 코엑스 오디토리움에서 ‘제14기 데모데이’를 개최한다. 이 행사는 지난 13주간 진행된 스파크랩 액셀러레이팅을 거친 우수 스타트업 8곳이 발표하고, 전문가 패널 세션으로 진행된다.

전문가 패널 세션은 ‘4차 산업혁명 시대를 주도할 산업’과 ‘뷰티산업의 미래’를 주제로 진행된다. ‘4차 산업혁명 시대를 주도할 산업’ 세션에는 미국 벤처캐피탈 ‘에스유벤처스(SU Ventures)’ 창업자이자 부사장인 모니크 기기(Monique Giggy)와 아부다비 국영석유회사 ‘아드녹(ADNOC)’의 최고재무책임자(CFO) 마크 커티스(Mark Cutis)가 연사로 참여한다. '뷰티산업의 미래' 세션에는 스킨케어 브랜드 ‘파파레서피(papa recipe)’로 잘 알려진 김한균 ‘코스토리(COSTORY)’ 창업자와 ‘메디큐브(medicube)’와 ‘널디(NERDY)’ 등 뷰티 및 패션 브랜드를 운영하고 있는 ‘에이피알(APR)’의 이주광 공동대표가 참여한다.

제14기 데모데이 소개될 기업에는 고성능 4D 이미징 레이더를 활용해 모든 기후 환경에서 안정적인 자율주행 센서를 개발하는 ‘비트센싱’을 비롯해 금융소외자 청년층을 위한 대안신용평가를 제시하는 ‘크레파스솔루션’ 그리고 특허 분야의 인공지능(AI) 서비스를 제공하는 ‘브루넬’ 등이 선보인다. 

김유진 스파크랩 대표는 “스파크랩 데모데이는 국내외 투자자 및 다양한 스타트업 생태계 구성원에게 그 성과와 비전을 선보이는 자리로, 향후 투자 유치를 비롯해 여러 기업과의 파트너쉽 구축 등 다양한 기회로 이어질 수 있기를 희망한다”라고 설명했다.

이 행사에는 누구나  참여가능하다. 스파크랩 데모데이 홈페이지(www.sparklabsdemoday.com)에서 신청하면 된다.

한편, 스파크랩은 2012년 출범한 글로벌 스타트업 액셀러레이터로, 3개월 프로그램을 매년 2회씩 진행하고 있으며 전세계 우수 액셀러레이터의 커뮤니티 GAN(Global Accelerator Network)의 회원사로 활동 중이다. 이번 14기까지 총 145여 팀에 투자한 바 있다.

현재 스파크랩은 15기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 참가 기업을 모집하고 있다. 참가 기업에는 전 세계 다양한 분야의 창업가 및 투자자로 구성된 130여 글로벌 멘토단의 맞춤 멘토링과 10만 달러 이상의 혜택 등이 제공된다. 미미박스, 원티드랩, 블로코, 제노플랜 등 다양한 스타트업이 스파크랩의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을 거쳤다.

스파크랩 13기 데모데이 현장 사진
스파크랩 13기 데모데이 현장 사진
스파크랩 13기 데모데이 스타트업 발표 장면
스파크랩 13기 데모데이 스타트업 발표 장면

 

저작권자 © THE K BEAUTY SCIENCE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