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 이번 행사에서 발표한 내용은.

A. 우선 이번 INNOCOS SEOUL에서 발표하게 되어 매우 기쁘다. 이번 발표에서는 마이크로바이옴 스킨케어에 대한 내용과 왜 마이크로바이옴이 뷰티의 미래인지 설명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 마이크로바이옴 뷰티가 어느 방향으로 나아가고 있는지도 소개했다.

Marie Drago
Marie Drago

마이크로바이옴 스킨케어는 프로바이오틱(probiotic) 뷰티의 차세대 주자로, 프로바이오틱 제품이 피부 활성을 위한 박테리아라면 마이크로바이옴 스킨케어는 그 다음 단계에서 역할을 하는 것이다. 피부에 기존 박테리아를 지지하며 피부에 적절한 박테리아 종류의 균형을 맞춰주고 건강한 피부 장벽을 구축한다. 이는 특히 민감성, 염증, 여드름 및 습진 피부에 대한 현재의 해답이라고 생각한다. 뷰티 브랜드들도 스킨케어 제품을 제조할 때 마이크로바이옴을 활용할 필요가 있다.

Q. 마이크로바이옴 스킨케어의 핵심을 요약하면?

A. 기존 피부 미생물(microbiome)을 유지하고 균형을 맞추기 위한 목적이 있는 스킨케어라는 점이 핵심이다. 보통 pre, pro, postbiotic 활성제, 첨가제의 혼합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민감성 피부 및 염증에 매우 좋은 해결책이다.

Q. 프로바이오틱스(probiotics), 프리바이오틱스(prebiotics)과 포스트바이오틱스(postbiotics)에 대해 간단히 설명하면.

A. 프로바이오틱스는 좋은 박테리아, 유익균의 또 다른 명칭이다. 프리바이오틱스는 유익균의 영양분이며, 포스트 바이오틱스는 기존 미생물에서 선순환(virtuous circle)을 만들 유익균 생산물질이다.

Q. 약학전공으로 박사학위가 있던데, 왜 Galliinée를 설립해 사업을 시작하게 됐는지.

A. 약학을 전공했지만, 줄곧 스킨케어 브랜드에서 일해 왔었다. 자가 면역 질환으로 마이크로바이옴에 관심을 갖게 되었다. 운이 좋았다고 생각한다. 미생물 스킨케어의 필요성을 보았고, 논문이 통과된 것이 Galliinée의 기초가 되었다.

Q. 앞으로의 계획은?

A. Galliinée는 유럽에 기반을 둔 매우 젊은 브랜드이지만, 아시아에서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 우리의 목표는 전 세계적으로 확장해 나아가면서 가장 혁신적인 제품들을 출시하는 것에 중점을 두고 있다.

Q. 강조하고 싶은 말이 있다면.

A. 활성 성분들만이 전부가 아니라는 말을 하고 싶다. 뷰티산업은 어떻게 제품이 제조되고 제품의 일상적인 사용이 마이크로바이옴에 미칠 수 있는 영향에 대해 고려해 볼 필요가 있다고 생각한다.

저작권자 © THE K BEAUTY SCIENCE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