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인사이트북(BeautyINsightBooks) 콘서트

[더케이뷰티사이언스]  ‘K 뷰티 R&D 경쟁력 강화 플랫폼’을 기치로 내건 월간 매거진 ‘더케이뷰티사이언스(www.thekbs.co.kr)’가 저자 초청 강연회인 ‘2019 뷰티인사이트북(BeautyINsightBooks) 콘서트’를 오는 9월 19일(목) 서울 삼성동 코엑스 컨퍼런스룸(남) 327호에서 개최합니다. 이 콘서트에서는 K BEAUTY와 K BOOK의 전문가들이 참여해 서로의 영역을 넘나들면서 ‘K 뷰티’의 경쟁력을 한층 더 끌어올리는 인사이트(insight)와 영감(inspiration)을 제공합니다. 이 행사는 산업통상자원부 인증 글로벌 뷰티 무역 전시회인 ‘제17회 인터참코리아(InterCHARM Korea)’의 부대행사로 진행됩니다. 글로벌 화장품·뷰티 박람회에서 국내 최초로 열리는 이번 콘서트에 독자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랍니다. 참가비는 무료이며, 신청은 선착순으로 받습니다.

Information


  • 행사명 ‘2019 뷰티인사이트북(BeautyINsightBooks) 콘서트’
  • 일시 2019년 9월 19일(목) 오후 1시~3시 10분
  • 장소 서울 삼성동 코엑스 컨퍼런스룸(남) 327호
  • 참가비용 무료
  • 참가대상 누구나(선착순 접수)

Program

 


강연자 소개

고유영
뷰티 플랫폼 ‘푸라하(FURAHA)’ 대표, 더케이뷰티사이언스 나이지리아 통신원. 2017년 ‘대한민국 사회공헌활동 표창’을 받았으며, 2017년·2018년 두 번의 코트라 CSR 사업을 통해 아프리카 청년들과의 협업을 진행했다. 현재는 CSR 사업을 넘어, CSV 사업을 통해 한국-아프리카 간의 상생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2018년 KBS ‘인간극장’에 출연해 남편 마비스와의 러브 스토리가 방영되었다. 저서로는 『넘버원 아프리카』가 있다.


오선경
성공독서코칭센터 대표. 지난 25년간 독서 및 문화콘텐츠 관련 민간 및 공공 영역에서 기획·연구개발·강의·운영, 컨설팅, 공공사업 심사 등을 진행했다. 교보문고 교육사업본부(연구소 및 코칭센터) 선임연구원을 역임했으며 전국의 다양한 기관 및 단체에서 활동했다. 가톨릭대학교 교육대학원(독서교육, 석사)과 건국대학교 일반대학원(문화콘텐츠-커뮤니케이션학과, 박사 수료)에서 공부했다. 2011년에 국민독서진흥에 관한 공을 인정받아 정부로부터 제17회 독서문화상 국무총리 표창을 받았다.


신호정
이화여자대학교 간호학과를 졸업하고, 경희대학교 동서의학대학원에서 임상영양학을 전공했다. 현재는 피부건강 분야 강의를 하고 있으며, 뷰티칼럼니스트 및 컨설턴트로 활동 중이다. 또한 여성 건강에 관한 책을 집필하며 콘텐츠 기획과 제작을 하고 있다. 스포츠경향에 ‘파람의 피부읽기’를 연재하고 있다. 저서로는 『약초, 피부에 물들다』(도서출판 파람, 2019년)가 있다.


최지현
화장품비평가. 과학적 자료를 바탕으로 화장품의 기능과 쓰임을 정확히 알리는 일을 하고 있다. 특히 케모포비아(Chemophobia)를 조장하는 화장품 불량정보를 바로 잡는 일에 힘쓰고 있다. 일요신문 외신부 기자, 뉴스위크 한국어판 번역위원을 지냈다. 저서로 『화장품이 궁금한 너에게』, 『명품피부를 망치는 42가지 진실』이 있고, 역서로 『나 없이 화장품 사러가지 마라』가 있다.


안정엽
식품과 화장품 제조 기업 ‘바이오앤슈티(주)’ 대표. 효능연구를 기반으로 바이오소재를 개발해 제품에 적용하고 있다. 일본 나고야대학 대학원 분자생체제어랩에서 박사를 이수했다. 미국 UCDavis 연구원, 일본 미래개척학술연구추진사업 특별 연구원을 지냈다. 국내에서는 국립보건원, 한림대학교 연구조교수를 역임하고 기업 기술연구직을 거치며 산학연의 다양한 연구주제를 수행하였다. 현 국책과제 평가위원과 창업지도사로써도 활동 중이다. 역서로는 『영양과운동 그리고 휴식』(1998, 학술진흥원)과 『향장품과학』(2019, 신일북스)이 있다.


김주은
패션 & 뷰티 콘텐츠 크리에이터 제이에디션JEDITION 대표. 매거진 <마리끌레르> 뷰티 디렉터, 매거진 <에비뉴엘> 창간멤버·뷰티디렉터, 매거진 <오뜨젠느> 뷰티에디터, 매거진 <오뜨> 패션에디터를 지내며 20여년째 뷰티에디터로 활동하고 있다. 화장품 또한 헤리티지가 중요하다고 생각하며, 화장품 가치 소비를 지향하고 있다. 이화여자대학교(의류직물학과 패션정보전공, 석사)에서 공부했다.


Information

  • 신청방법 더케이뷰티사이언스 홈페이지(www.thekbs.co.kr)에서 안내에 따라 신청하면 됩니다.
  • 문의 031-689-3070
  • 주최 더케이뷰티사이언스
  • 협찬 한국콜마

     

저작권자 © THE K BEAUTY SCIENCE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