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해양대 ‘해양클러스터 기술이전 설명회’ 개최

서영완 교수

[더케이뷰티사이언스] 한국해양대학교 해양환경·생명과학부 서영완 교수가 10월 23일 오후 해운대 파라다이스호텔에서 열린 ‘2019 해양클러스터 기술이전 설명회’에서 ‘피부노화 억제와 피부주름개선 활성을 가지는 화합물’을 발표했다. 행사 당일에는 민간 기술거래기관에서 대리 발표했다.

이번 설명회는 한국해양대학교 산학협력단, 한국조선해양기자재연구원, 한국해양과학기술원, 부산연구개발특구가 공동으로 개최했다.

기술이전설명회는 부산 동삼혁신지구 해양클러스터 기관이 갖고 있는 우수특허기술을 소개하고 기술이전과 창업을 돕기 위한 것으로 연구소기업, 첨단기술기업 등의 기술창업을 지원하는 제도 등을 소개하고 있다. 2017년부터 62건의 기술출픔이 이뤄졌으며 7건의 기술기업 협약이 체결되었다.

올해는 부산․경남 지역의 80개의 유관 기업체가 참석했으며 곽철근 아이디특허사무소 대표 , 한국해양대 서영완 교수, 박준용 KIOST 책임연구원의 등 6개의 이전기술이 발표됐다.

한국해양대학교 산학협력단, 한국조선해양기자재연구원, 한국해양과학기술원, 부산연구개발특구가 공동으로 10월 23일 ‘2019 해양클러스터 기술이전 설명회’를 열었다. 사진제공=한국해양대.

 

저작권자 © THE K BEAUTY SCIENCE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