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약처‧문화체육관광부‧한국콘텐츠진흥원 공동 주최

[더케이뷰티사이언스]

식약처가 10월 16일부터 18일까지 두바이 월드트레이드센터에서 ‘2019 K코스메틱 로드쇼’를 개최한다.

문화체육관광부, 한국콘텐츠진흥원 등 다양한 기관이 공동으로 개최하는 ‘두바이 한류박람회’(Korea Brand & Contents Expo 2019 in Dubai)와 연계해 열리는 행사다.

K코스메틱을 K팝과 패션, 게임 등 ‘한류’ 콘텐츠와 연계해 뷰티 문화의 아이콘으로 한국을 알리게 된다.

주요 내용은 △중동의 화장품 규제와 수출정보 공유를 위한 ‘2019 Middle East Cosmetic Forum’ △한국 기업이 중동 바이어를 직접 만나 계약을 체결하는 ‘B2B 바이어 미팅’ △중동 방문객을 대상으로 한 한류 문화‧상품을 체험하는 ‘B2C 홍보체험관 △K POP 콘서트 등이다.

특히 ‘B2C 홍보체험관’에서는 분야별로 홍보관을 설치해 인플루언서 마케팅, 제품 시연 등이 진행되며 화장품 분야는 한국의 화장품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체험존’을 비롯해 참여기업의 제품을 알릴 수 있는 공간이 마련된다.

이번 행사에는 36개 화장품기업을 포함한 97개의 소비재 기업과 35개의 콘텐츠 기업이 참가한다. 이번 행사에는 사우디아라비아와 이란 등 인근 국가에서 1만여 명이 방문할 것으로 예상된다.

저작권자 © THE K BEAUTY SCIENCE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