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장품 연구개발 및 제조생산 기업 코스메카코리아(회장 조임래)가 제2세대 안티폴루션화장품 기술에 대한 연구로 한국유화학회 국제학술대회에서 우수논문상을 수상했다.

한국유화학회는 지난 118~9일 대진대학교에서 ‘2018 한국유화학회 국제학술대회를 개최했다. 한국유화학회는 종합 유화학분야의 전문 기술을 중점적으로 다루는 국내 유일의 산학협동체제 연구 기관으로

특히 올해 개최된 국제학술대회에는 국내외 전문가들이 연사로 초청되어 화장품, 바이오센서, 식품 및 건강 과학에 관한 논의를 나누었다.

이 자리에서 코스메카코리아 HIT연구소의 김성현 선임연구원이 유해환경에서 증진되는 보호 효과를 가지는 보호용 필름 포밍 폴리머를 결합한 새로운 선스크린 포뮬레이션을 주제로 구두 발표를 진행 및 우수 논문상을 받았다.

이 연구는 땀 혹은 수분에 닿았을 때 안티폴루션 효과가 배가 되는 제형의 개발과 평가에 관한 것으로, 코스메카코리아는 이번 연구로 보다 진보된 제2세대 안티폴루션 화장품 기술을 선보일 수 있게 되었다.

조현대 연구소장은 최근 다시 한번 유해 환경에 대한 사회적 이슈가 대두되는 가운데, 단순한 안티폴루션 기능만으로는 소비자의 니즈를 충족할 수 없다코스메카코리아는 다양한 외부 환경에 대응하여 진보하는 안티폴루션 제품 개발을 지속하겠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THE K BEAUTY SCIENCE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