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중 티슈팩 예시 이미지.
이중 티슈팩 예시 이미지.

[더케이뷰티사이언스]  화장품 연구개발 및 제조생산 기업 코스메카코리아(대표 조임래, 박은희)가 다른 용도를 가진 두 종류 화장용 티슈를 하나의 팩에 담은 ‘이중 티슈팩’을 개발했다. 이에 코스메카코리아는 ‘이중 티슈팩용 캡 및 이러한 캡이 적용된 이중 티슈팩’의 특허를 취득했다고 27일 공시했다(출원번호 10-2018-0025730).

이중 티슈팩은 화장티슈, 물티슈 등이 삽입되는 티슈팩이 서로 마주보게 이중으로 형성되어 있다. 티슈팩을 양쪽으로 펼쳤을 때 두 개의 구멍이 부착된 캡이 가운데 밀봉된 접힘선을 기준으로 대칭되는 위치에 배치되어 있다. 따라서 밀폐 시에는 마주보는 캡을 결합시켜 보관하는 구조를 갖고 있으며, 일반 스티커 방식보다 내용물의 건조를 보다 방지할 수 있으며 장기간 사용이 가능하다.

이번 특허로 하나의 제품에 두 가지 이상의 티슈가 서로 섞이지 않으면서 수납이 가능해짐에 따라 소비자의 휴대성과 편리함을 모두 확보하는 효과를 가져왔다.

회사 측은 “함께 사용할 시 시너지가 높아지는 두 가지 화장용 티슈를 다양한 조합으로 활용할 수 있을 것”이라며 “소비자에게 휴대가 간편하면서도 부피가 작은 멀티 제품이 인기를 끌고 있는 만큼 그 수요도 높을 것으로 예상한다”고 밝혔다.

코스메카코리아는 이번 특허를 제품에 적용해 경쟁력을 강화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THE K BEAUTY SCIENCE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