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케이뷰티사이언스] ‘K 뷰티 경북 화장품산업 차별화를 위한 소재산업 생태계 활성화 전략’을 주제로 한 토론회가 오는 8월 20일 오후 2시 대구한의대학교 바이오센터 시청각실에서 열린다.

주제 발표는 경희대 황재성 교수가 ‘천연화장품, 유기농 화장품과 맞춤형화장품의 성장을 위한 소재 산업의 중요성’을, 더케이뷰티사이언스 박재홍 대표가 ‘K 뷰티 경북 화장품의 성장을 위한 화장품 소재 트렌드 분석’을, 대구한의대 박찬익 교수가 ‘지역의 맞춤형 화장품 차별화를 위한 향소재 산업 육성 전략’을 각각 발표한다.

토론에는 영남대학교 박한우 교수, 대구한의대학교 서용숙 교수, 해시코스 장용석 연구소장 등이 나선다.

이날 행사에는 경북과총 김광수 회장, 대구한의대 변창훈 총장, 경상북도 이철우 도지사, 경산시 최영조 시장 등이 참석할 예정이다.

이 토론회는 경상북도가 주최하고, 경북과총, 대구경북연구원, 미래전략아카데미, 경북테크노파크가 주관한다. 대구한의대학교, 영남대학교, 아비라 등이 후원한다.

경북은 경산화장품특화단지에 글로벌 코스메틱 비즈니스 센터, 임상시험 센터 등을 조성하는 등 화장품산업 육성에 나서고 있다. 지난 2017년에는 경북화장품 공동브랜드인 클루앤코(CLEWNCO)를 선보였다.

저작권자 © THE K BEAUTY SCIENCE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