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 융합연구 활성화 아이디어 공모전’이 8월30일까지 진행된다.
‘2019 융합연구 활성화 아이디어 공모전’이 8월30일까지 진행된다.

[더케이뷰티사이언스]  한국과학기술연구원(원장 이병권, KIST) 융합연구정책센터가 ‘2019 융합연구 활성화 아이디어 공모전’을 오는 8월 30일까지 진행한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장관 유영민)가 주최하고, KIST 융합연구정책센터와 미래융합협의회가 공동주관하는 이번 행사는 융합 R&D의 활성화를 촉진하기 위해 대학(원)생들의 참신한 아이디어를 발굴하는 목적으로 2015년부터 개최되어 온 다섯번째 행사다.

이번 공모전은 ‘혁신·도전적 융합연구 촉진 및 저변확대를 위한 융합 활성화 아이디어’를 주제로 △융합의 정의 및 개념요소 △융합 연구개발 아이디어 △융합연구 인식제고를 위한 다양한 문화·확산 프로그램 제안 △공모주제와 관련된 창의적 아이디어 등이 포함된다.

응모 대상자는 휴학생을 포함한 국내・외 대학(원)생으로 개인 또는 3인 이내로 구성된 팀으로 지원 가능하며, 융합연구정책센터 홈페이지(http://crpc.kist.re.kr) 회원가입 후, △신청서 △아이디어제안서 △제안서 요약본 등 관련 서식을 다운로드하여 온라인 접수하면 된다.

접수된 아이디어는 예선에서는 △충실성 △구체성 △창의성 등을 기준으로, 결선평가에서는 △논리성 △실현가능성 △파급성 △발표력 등을 기준으로 심사하여 수상작을 선정한다. 총 11편 내외를 선정하여 △대상 △최우수상 △우수상 △장려상과 상금을 각각 수여할 계획이다. 대상의 경우 오는 11월 미래융합포럼에서 시상식이 있을 예정이나 상기 일정은 추진상황에 따라 변경될 수 있다.

한국과학기술연구원 융합연구정책센터의 김주선 소장은 “이번 공모전을 통해 융합연구 저변 확대를 위한 다양한 아이디어를 발굴하는 동시에 미래의 과학인재들이 융합 R&D를 통한 더 큰 도전과 혁신의 주체로 성장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공모전의 응모와 결과 발표는 주관 기관인 KIST 융합연구정책센터 홈페이지(http://crpc.kist.re.kr)를 통해 안내 받을 수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KIST 융합연구정책센터(crpc@kist.re.kr, 02-958-4985)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THE K BEAUTY SCIENCE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