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케이뷰티사이언스]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하고 한국산업기술평가관리원(KEIT)·한국에너지기술평가원(KETEP)·한국산업기술진흥원(KIAT)이 주관하는 ‘2019 대한민국 산업기술 R&D 대전’이 올해 12월 12일부터 14일까지 3일간 서울 COEX B홀에서 개최된다. 이에 8월9일까지 전시관에 기술 및 제품 출품을 희망하는 기관을 모집한다. 출품기관은 ‘5대 핵심전략투자 분야’인 △편리한 수송 △건강 △스마트 리빙 △친환경 에너지 △제조혁신에서 정부 R&D 또는 자체 R&D로 우수한 기술·제품을 개발해 기술적·경제적 성과를 창출하거나 개발 중인 기업, 대학, 연구기관 등이 포함된다.

출품 제품·기술의 △기술성 △경제성 △전시효과 △부스운영계획을 기준으로 심사하여 9월 초 출품기관을 선정하며, 출품기업에게는 전시회 참가비용 및 조립식 부스설치비용을 무료로 지원한다. 뿐만 아니라 온·오프라인을 통해 출품제품·기술을 홍보하고 행사기간 중 약 8개 우수 출품기업을 선정하여 △산업통상자원부장관상 △KEIT원장상 수여 및 상금을 전달할 계획이다.

또한 행사를 통해 미래 산업을 주도할 산업기술 R&D 성과를 공유해 국민적 공감대를 확산하고 연구 개발자의 자긍심 고취 및 소통의 장(場)을 마련할 예정이다. 이를 위해 ‘5대 핵심전략투자 분야’ 중심의 산업기술 R&D 성과 및 대한민국 미래를 이끌어갈 ‘초고난도 기술’을 전시하고 해외 저명인사를 초빙해 글로벌 성공사례 및 R&D 정책 방향을 모색할 수 있는 컨퍼런스를 개최한다. △로봇 △드론 △VR/AR △IoT △3D프린터 등 ‘4차 산업혁명’ 관련 아이템으로 체험존도 선보인다.

출품신청서 양식과 자세한 내용은 ‘대한민국 산업기술 R&D 대전’ 홈페이지(http://www.ktechshow.or.kr) 자료실에서 확인가능하며, 한국산업기술평가관리원 성과확산팀(042-712-9231, 9214)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THE K BEAUTY SCIENCE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