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과학’ 테마로 한국 마스크팩 기술력 전달

‘메디힐(MEDIHEAL) 뷰티사이언스센터’에는 메디힐의 전자동화 공정 시스템을 체험할 수 있는 ‘메디힐 마스크 팩토리’존 등이 전시된다. 사진제공=엘앤피코스메틱.

[더케이뷰티사이언스] 엘앤피코스메틱(L&P COSMETIC)이 서울 합정동에 뷰티와 과학을 테마로 한 복합 공간 ‘메디힐(MEDIHEAL) 뷰티사이언스센터’를 열었다고 지난 5일 밝혔다.

국내 뷰티 브랜드 최초로 ‘뷰티&과학’ 테마를 도입한 독자적 복합 공간으로 문을 여는 ‘메디힐 뷰티사이언스센터’에서는 메디힐 브랜드 역사와 연구개발 과정, 마스크팩 공정 등을 경험하고 체험할 수 있다. 엘앤피코스메틱은 메디힐 브랜드를 통해 한국 마스크팩의 우수성과 기술력을 알리기 위해 기획·설립했다.

연면적 3049㎡(약 922평)로 지하 1층부터 지상 4층 규모로 완공된 메디힐 뷰티사이언스센터는 총 3개 층으로 구성되어 있다. 메인은 3층에 위치한 ‘메디힐 전시관’이다. 3층은 메디힐 브랜드 스토리와, 제조공정 홀로그램, 피부에 따라 메디힐 제품을 추천 받을 수 있는 키오스크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구성됐다.

1층에서 3층으로 연결되는 에스컬레이터에 만들어진 ‘술터널’에서는 3D 미디어 아트로 메디힐의 혁신적인 기술 등을 경험할 수 있고, ‘메디힐 DNA’존에서는 메디힐의 연혁과 베스트 셀러 제품 등 브랜드 역사를 한 눈에 살펴볼 수 있다.

관람 동선에 따라 국내 최초로 도입된 메디힐의 전자동화 공정 시스템을 체험할 수 있는 ‘메디힐 마스크 팩토리’존과 메디힐 제품에 담긴 과학 기술과 성분, 기능, 특허 등을 확인할 수 있는 ‘메디힐 실험실’존, 메디힐 마스크 시트 원단을 이용한 작품을 감상할 수 있는 ‘메디힐 시트 아트웍’존으로 이어진다. 마스크팩을 잇는 메디힐의 핵심 아이템인 앰플을 경험하는 ‘앰플존’, 기념사진을 남길 수 있는 ‘거울셀카존’, 중국에서 선보인 메디힐 줄기세포 화장품을 만나볼 수 있는 ‘줄기세포’존, 피부 상태와 고민을 분석해 메디힐 솔루션을 제시하는 ‘피부측정 키오스크’존, 엘앤피코스메틱의 메이크업 브랜드 ‘메이크힐’의 베스트셀러로 구성된 ‘메이크힐 메이크업 존’도 순서대로 관람할 수 있다.

엘앤피코스메틱 관계자는 “메디힐 뷰티사이언스센터는 메디힐 브랜드에 관심과 애정을 가지고 있는 외국인 관광객들에게 볼거리와 즐길 거리를 제공하고 K Beauty를 널리 알리기 위해 만들었다”며 “외국인 관광객이 많이 찾는 입지에 마련된 만큼 방문객들이 많을 것으로 기대한다. 만족스러운 경험을 선사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엘앤피코스메틱은 글로벌 마스크팩 브랜드 ‘메디힐’을 비롯해 메이크업 브랜드 ‘T.P.O’, ‘메이크힐’, ‘아이크라운’과 기능성 화장품 브랜드 ‘마녀공장’을 보유한 전문 화장품 기업이다. 현재 해외 26개국에 수출되고 있으며, 2019년 상반기 기준 마스크 단일 품목의 누적 판매량은 16억 장에 달한다.

 

저작권자 © THE K BEAUTY SCIENCE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