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이오·천연물 공동연구 및 기술사업화 역량 강화

한국콜마와 KIST는 바이오-헬스 분야의 전략적 연구협력을 위한 협약식을 6월 28일 개최했다. KIST 이병권 원장(사진 왼쪽)과 한국콜마 윤동한 회장이 협약서에 사인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KIST.

[더케이뷰티사이언스] 한국콜마(대표 윤동한)와 한국과학기술연구원(KIST, 원장 이병권)가 지난 6월 28일 KIST 서울본원에서 전략적 공동연구협력에 대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최근 차세대 선도산업으로 부각되고 있는 바이오·헬스 분야에서 출연연과 기업의 전략적 연구협력이 중요하다는 인식을 같이하고, 공동연구 및 기술사업화에 관한 역량 강화를 위해 상호 협력키로 했다.

이번 조인식을 통해서 한국콜마와 KIST는 세계적으로 급성장하는 헬스케어 및 화장품 분야의 신기술을 공동개발하고, 한국콜마의 우수한 기업 인프라와 사업전략을 바탕으로 기술 개발부터 인허가, 시장출시까지 출연연과 기업의 모범적 협력모델을 만들어 나가기로 했다.

양 기관은 제약, 건강기능식품 등 헬스케어 분야와 화장품 등의 뷰티 분야 사업화 성공을 위해 △전략적 공동연구추진 및 협력 △학술 및 기술정보 공동활용 및 자문 △공동연구를 통한 국책과제 지원 △기술사업화를 위한 정보제공 및 상호 교류 △기술이전 및 기술사업화를 위한 공동 노력 등을 추진할 계획이다.

한국콜마와 KIST의 바이오-헬스 분야의 전략적 연구협력을 위한 협약식에 참석한 주요 관계자들이 단체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KIST.
한국콜마와 KIST의 바이오-헬스 분야의 전략적 연구협력을 위한 협약식에 참석한 주요 관계자들이 단체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KIST.

KIST 이병권 원장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KIST의 우수한 바이오·천연물 연구 성과들이 한국콜마의 사업화 역량과 결합되어, 국민 삶의 질 향상을 견인할 수 있는 우수한 제품으로 탄생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국콜마 윤동한 회장은 “글로벌 R&D 제조·전문 기업인 한국콜마는 뷰티, 헬스케어 분야에 적극적인 R&D투자를 진행하고 있다”며 “바이오분야 연구역량이 뛰어난 KIST와의 이번 연구협력으로 양 기관의 동반성장으로 이어지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THE K BEAUTY SCIENCE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