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항공장 준공식…2023년 연간 1억달러 수출 선언

선진뷰티사이언스는 장항국가산업단지 입주 1호 기업으로 지난 6월 25일 준공식을 가졌다. 이성호 대표가 인사말을 하고 있다.

[더케이뷰티사이언스] “선진뷰티사이언스는 해외 시장 개척을 통해 국가 경제에 기여하는 회사입니다. 2018년 매출 430억원을 올렸습니다. 2023년에는 수출 1억불(약 1157억 원)을 달성하겠습니다.”

지난 6월 25일 오전 충남 서천군 장항국가산업단지에 위치한 선진뷰티사이언스(회장 이병철) 장항공장 준공식에서 이성호 대표는 글로벌 선케어(Suncare) 원료(Raw Material) 시장의 선두 기업으로 도약하겠다면서 이같은 목표를 밝혔다. 1978년 창립된 선진뷰티사이언스는 장항국가산업단지 입주 1호 기업으로 이름을 올렸다.

이번 장항공장 준공으로 선진뷰티사이언스는 국내 원료 시장 뿐만 아니라 해외시장 개척을 위한 토대를 마련했다. 앞서 선진뷰티사이언스는 지난 5월 16일 글로벌 생명공학 그룹인 스위스 DSM과 전략적 제휴를 체결했다. 지난해에는 콜롬비아, 도미니카, 카타르, 뉴질랜드, 스웨덴 시장 개척에 성공해 모두 38개국에 수출하고 있다. 샤넬, 로레알 등 세계 180여개 기업이 선진뷰티사이언스가 만든 원료를 사용한다.

장항공장은 대지 면적 4만5,333㎡(약 1만4000평)에 3단계로 조성된다. 1단계로 스마트팩토리(지상 7층, 아파트 13층 높이인 약 35m)와 사무동, 창고, 폐수처리장으로 구성됐다. 투자금액은 국고보조금 110억원을 포함해 모두 500억원에 이른다. 제조 시설은 국내 화장품 원료 공장 최초로 FDA API(Active Pharmaceutical Ingredients) GMP(미국 식약처 원료의약품 제조품질 관리기준) 가이드라인인 ICHQ7 Compliant를 지켰다. 미국은 자외선차단제를 OTC 제품으로 분류해 원료도 이 기준을 따라야 하기 때문이다. 또 Top-down 방식의 자동화 설계와 스마트 팩토리 컨트롤 룸으로 첨단 생산 관리시설을 갖췄다. 1단계 제조 시설에서는 Zinc Oxide&TiO2, Silica, 분산표면처리제 라인에서 연간 5000MT 가량 생산될 예정이다.

한편, 이날 준공식에는 대한화장품학회 조완구 회장, 대한화장품학회 박수남 명예회장, 대봉엘에스 박진오 대표, 코스메카코리아 김종근 수석연구원, 한국화장품 소태섭 연구소장, 조이켐 이중완 대표, 우성씨앤티 황근익 대표, 세영씨코프 조재익 대표, 충남도청 류재승 투자입지과장, 서천군 박여종 부군수 등과 IMPAG GROUP 등 해외 기업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저작권자 © THE K BEAUTY SCIENCE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