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월 21일 ‘2019년 해양수산 기술이전 설명회‘
6월 21일 ‘2019년 해양수산 기술이전 설명회‘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해양수산부 캐릭터 ‘해랑이’. 바다 ‘해’, 물결 ‘링’. ‘바다의 물결’이라는 의미와 ‘바다와 함께’라는 의미다. 출처=해양수산부.
해양수산부 캐릭터 ‘해랑이’. 바다 ‘해’, 물결 ‘링’. ‘바다의 물결’이라는 의미와 ‘바다와 함께’라는 의미다. 출처=해양수산부.

[더케이뷰티사이언스] 해양수산부(장관 문성혁)는 연구관리 전문기관인 해양수산과학기술진흥원(KIMST)과 연구기관인 국립수산과학원(NIFS), 한국해양과학기술원(KIOST), 선박해양플랜트연구소(KRISO), 극지연구소(KOPRI) 등과 함께 6월 21일(금) 오전 11시부터 더케이호텔 서울 별관 동강홀에서 ‘2019년 해양수산 기술이전 설명회‘를 개최한다.

이번 설명회는 기술수요자와 공급자 간 만남의 장(場)을 마련해 해양수산 분야의 유망기술이 중소기업에 효율적으로 이전‧사업화되도록 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해양과학 분야만 단독으로 개최되는 것은 올해가 처음이다.

이번 행사에서는 △총 48.6억 원 규모의 ‘해양수산 기술이전 체결식’ △기술이전 업무 공동 추진을 위한 ’해양수산 기술이전협의회 발족식’ △해양수산 분야의 사업화 유망기술을 소개하는 ’유망기술 설명회‘ △연구자, 기술사업화 전문가 등과 상담할 수 있는 ’1:1 상담회‘가 개최된다.

해양수산 공공연구기관들의 기술이전 업무를 공동으로 추진하기 위한 ’해양수산 기술이전협의회‘에는 해양수산과학기술진흥원, 한국해양과학기술원, 선박해양플랜트연구소, 극지연구소, 국립수산과학원이 참여한다.

’유망기술 설명회‘에서는 카메라로 멍게의 크기 등을 측정해 자동으로 등급을 분류하는 기술과 해조류의 일종인 갈고리참곱슬이를 활용해 탈모방지에 효과가 있는 물질을 추출해내는 기술 등 해양수산 우수기술 6건에 대해서도 발표할 예정이다.

최준욱 해양수산부 해양정책실장은 “이번 행사를 계기로 우수한 해양수산 기술의 이전 및 사업화가 더욱 속도를 낼 수 있도록 정책 역량을 집중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