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국 천연물 소재 공동연구 진행…제천 천연물 산업 클러스터 지원

사진제공=충북도청.
충북테크노파크 한방천연물센터와 코스맥스바이오가 천연물 소재의 연구개발과 산업화를 위해 업무협력 협약을 지난 13일 체결했다. 사진제공=충북도청.

 

[더케이뷰티사이언스] 충북테크노파크(원장 김진태) 한방천연물센터(제천시 소재)와 코스맥스바이오(주)가 천연물 소재의 연구개발과 산업화를 위해 업무협력 협약을 지난 13일 체결했다.

코스맥스바이오(주) 본사에서 진행된 이날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천연물 소재를 활용한 공동연구, 기술정보 교류 및 장비활용 등 천연물산업 발전에 관한 협력을 추진할 계획이다.

특히 이번 협약은 충북 제천에 구성중인 천연물 산업 클러스터와 지역기업에 천연물 관련 산업활동을 지원하여 충북이 세계적인 차세대 한방, 바이오분야에 선도적 역할을 수행할 것으로 전망된다.

또한, 충북테크노파크 한방천연물센터는 올해 건강기능식품GMP 인증 획득에 이어, HACCP 적합 판정에 따라 8월부터 본격적으로 지역 내의 한방천연물 기반 식품업체의 원료생산 지원 활동이 활발해질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충북테크노파크 김진태 원장은 “이번 협약으로 지역기업과 공동 업무 협력체계를 구축하여 천연물 산업의 성장을 도모하고, 이와 더불어 관련 기업들의 경쟁력 제고에 큰 도움이 되기를 기대한다.” 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THE K BEAUTY SCIENCE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