탄성리포좀 물질로 고기능성 화장품 유연하게 흡수 가능

‘2019 아시아 화장품 연구자 학회(ASCS)’에서 ‘젊은 과학자 상’을 수상한 한국콜마 최인환 연구원(사진 왼쪽)과 홍인기 수석연구원. 사진제공=한국콜마.
‘2019 아시아 화장품 연구자 학회(ASCS)’에서 ‘젊은 과학자 상’을 수상한 한국콜마 최인환 연구원(사진 왼쪽)과 홍인기 수석연구원. 사진제공=한국콜마.

[더케이뷰티사이언스] 한국콜마 기초화장품연구소 최인환 연구원이 홍콩 사이언스파크에서 열린 ‘2019 아시아 화장품 연구자 학회(ASCS, Asian Societies of Cosmetics Scientists 2019)’에서 ‘젊은 과학자 상’을 지난 6월 5일 수상했다.

올해로 14번째를 맞이한 ASCS는 아시아 국가 화장품 연구자들이 2년에 한번씩 연구 결과를 공유하는 전통 있는 학회다. ‘젊은 과학자 상’은 혁신적인 성과를 이룬 40세 이하 연구원 5명에게 수여한다. 이번 학회에서는 10개국 500여명의 연구자들이 모였고 한국에서는 한국콜마와 아모레퍼시픽이 참석했다.

ASCS 젊은 과학자상 상장.

최인환 연구원은 ‘퍼스널 케어 업계의 첨단기술(High-tech in Personal Care Industry)’ 세션에서 ‘탄성리포좀’ 연구를 발표했다. 탄성리포좀은 약물을 피부 깊숙이 전달하는데 사용되는 리포좀에 탄성을 부여함으로써 약물이 보다 유연하게 통과할 수 있도록 한 물질이다.

기존 리포좀은 피부 각질 틈에 비해 크기가 큰 이유로 흡수가 쉽지 않아 우수한 효능에도 화장품에 적용하기 어려웠지만, 탄성리포좀을 통해 피부 깊숙하게 흡수하도록 하면서 어려운 유효성분들을 함유한 고기능성 화장품에 적용이 가능하다.

최인환 연구원은 “해외 학회 발표라는 귀중한 기회를 통해 연구원로서 더 넓은 시장에서 피부에 와 닿는 경험을 할 수 있었다”며 “이번 수상을 터닝포인트 삼아 더욱 열정적인 연구원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THE K BEAUTY SCIENCE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